남양주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 남양주도시공사 협약 체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23일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욱),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기호)와 관내 초등학생의 수상 안전사고 예방과 체력 증진을 위한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 사업 운영에 관한 협약 체결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양주시 최삼휘 평생교육원장,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김주창 교수학습국장, 남양주도시공사 조경수 운영본부장 외에 사업추진을 축하하기 위해 금곡초, 남양주신촌초, 화도초에서 학부모 대표와 교장 및 교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에서 올해 처음 실시하는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은 물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친화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학급을 15명 이하의 그룹으로 편성하여 실질적인 수영교육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였고, 우선적으로 초등학교 3학년 약 7,200명이 학교 인근 남양주도시공사 소속 수영장 8개소에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삼휘 남양주시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최고 수준의 남양주시 수영장 인프라를 학생 교육에 활용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시민 행복도시를 지향하는 ‘행복텐미닛’의 도시철학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협약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관내 어린이들의 수상 안전을 보장하고 학생 건강 유지, 증진 및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