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의 건강증진과 화합의 장, 2천여명 동참

남양주시 퇴계원면 걷기지회(회장 하정문) 주관으로 지난 8일 도제원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11회 퇴계원 건강걷기대회” 를 개최했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이석우 남양주시장, 주광덕 국회의원, 시·도의원, 사회단체장 등 주요내빈과 퇴계원면 주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걷기대회는 식전 이벤트인 태권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표창장 및 감사패 수여 ,축사 순으로 개회식이 진행됐다. 뒤이어 걷기대회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힘찬 징소리과 함께 10시30분경 도제원초등학교에서 출발하여 왕숙천 진관교를 돌아오는 약 6km 코스로 진행됐는데 대회에 참가한 주민들은 가족끼리 친구들끼리 함께 걷고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추억을 쌓는 시간을 보냈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이번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리며 걷기는 모든 운동의 기본인 만큼 오늘을 계기로 많은 주민들께서 걷기운동이 생활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영재 퇴계원면장은 “성황리에 개최된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도 챙기고 이웃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