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길)는 지난 12일 평내동 주민자치학교 「제6기 리더스아카데미」개강식을 평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개최했다.

리더스아카데미 프로그램은 2012년부터 평내동 주민자치회 특화사업으로 매년 추진하고 있는 주민자치학교로서, 주민자치활동에 필요한 실전중심 학습을 통해 인적자원을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발전의 리더쉽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날 개강식에는 교육생, 주민자치위원, 사회단체장 등 70여명이 참석하였고, 개강식이 끝난 후 김영선강사의 ICE BREAKING이란 주제로 활기차게 첫 강의를 시작하였다. 제6기 리더스아카데미 교육생은 앞으로 총 10주간 리더쉽과 소통, 우리고장 자원찾기, 인문학특강 등 다양한 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김영길 주민자치회장은 “제6기 리더스아카데미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10주간의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에 더 많은 관심과 애착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 고 밝혔다.

리더스아카데미는 지난 5년간 총 16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수료 후에도 ‘리더스 총원우회’라는 봉사단체를 구성하여 무료급식봉사, 독거어르신 챙겨드리기 등 지역사회에서 마을리더로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