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19일, 동화고등학교(교장 이승구)의 봉사동아리 ‘RCY’, ‘반창고’ 학생들과 함께 점차 약해지는 가족, 이웃 등 사회적 관계를 회복하기 위한 생활복지운동(‘가족을 안아줍시다. 친구와 인사합시다’) 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

생활복지운동은 현대사회 이웃과의 소통 부재, 사회적 관계 단절 등 더불어 사는 기능이 약해짐에 따라 지역사회의 관계를 회복하고, 새로운 관계를 만들기 위한 지역캠페인이다. 한 해 동안 생활복지운동을 함께하는 파트너로서 협력적인 관계를 다지고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발대식을 진행했으며 이 날 참여한 동화고등학교 학생은 “힘들어하는 친구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었는데..생활복지운동을 통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동화고등학교 생활복지운동 ‘가족을 안아줍시다. 친구와 인사합시다.’은 등교하는 친구들에게 반갑게 인사하고 한명씩 따뜻하게 안아주는 활동이다. 생활복지운동에 직접 참여하는 학생과 등교하는 학생 모두 쑥스러운 표정이 역력했지만 마친 후 즐겁고 기분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앞으로도 동화고등학교와 월1회 지속적, 체계적으로 생활복지운동을 실천하여 지역사회의 건강한 바탕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