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추성운)는 (사)남양주점프벼룩협회 호평․평내지회와 함께 지난 22일 평내호평역 공영주차장 옆 광장에서 시민들이 약 2,000여명이 참여한 2017년 남양주점프벼룩시장 제1회 호평․평내권역장을 성황리에 개장을 하였다.

이번 권역장은 가족 및 친구 단위의 호평․평내 지역주민이 많이 참여하여 지난해 10월 마지막 개장 후 그 간 집에서 쌓아놓은 중고물품등 을 가져와 판매하고 기부하는 등 자원재사용·재활용 및 나눔문화를 체험하는 장이였으며 특히 종이팩, 폐건전지․폐형광등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시에서는 “자원재활용 활성화사업”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특별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아동·청소년이 많은 호평․평내지역의 지역특색을 살려 아동·청소년을 위한 미술 심리상담 체험마당을 운영하여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으며, 뿐만아니라 폐건전지업사이클링, 일반인에 대한 심리상담, 천연비누만들기, 유리 및 한지 공예체험 등 여러가지 체험프로그램과 호평명지대 합기도 시범, 오카리나·팬플룻 연주, 현대무용 등 다양한 재능기부의 공연장으로 새로운 여가문화의 장을 만들었다.

특히, 이번 권역장 개장은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가 주축 되어 권역장 운영지원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능 등 지역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단체가 행사장 교통안내 및 안전봉사를 적극 지원하는 등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소통하는 화합의 지역축제의 장으로 계기가 되었다.

추성운센터장은 호평․평내권역장 첫 개장에 참여하여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남은 행사는 지역특색에 맞는 특화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많이 발굴하여 좀 더 즐기고 볼거리가 가득한 장을 만들 계획임을 밝혔다.

앞으로 호평․평내권역장은 매달 4째주 토요일 평내호평역 옆 광장에서 권역장 개장계획으로 개인판매, 문화공연, 체험문화 재능기부 등은 남양주점프벼룩시장 홈페이지 및 전화(벼룩협회:031-591-2701)로 신청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