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이석우) 남양주·풍양보건소는 4월 29일 ~ 30일 시청 다산홀에서 열린 버스·택시기사 보수교육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금연캠페인“소중한 당신에게 금연을 선물하세요!”를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은 바쁜 일상과 많은 스트레스로 금연시도가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금연의 이로움과 흡연피해를 알려 금연시도를 유도하고자 개최 되었다.

참가자들에게 일산화탄소와 혈압 측정 후 맞춤형 건강상담을 통해 금연을 유도하고 지역별 금연클리닉을 안내하였으며 금연을 희망하는 대상자에게는 금연전문상담사가 흡연습관 상담 후 금단증상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금연할 수 있도록 금연보조제와 행동강화용품등을 지원하였다. 또한 남양주시 조례로 지정된 버스정류소·택시승강장 10m이내는 금연구역임을 알려 간접흡연제로 남양주 환경을 조성하는 밑거름을 마련하였다.

캠페인 참가자는“여러 차례 금연시도를 했지만 실패했는데 생각지 못한 기회에 다시 금연을 시도 할 수 있어 좋았고 이번에는 꼭 우리 가족들에게 금연을 선물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보건소 금연담당자는 “앞으로 금연클리닉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들이 다수 모이는 장소를 찾아 금연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며 희망하는 많은 기관에서 신청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사항은 남양주보건소 ☎590-4470, 풍양보건소 ☎590-818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