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이진택 의원(자치행정위원장), 이창희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이 5월 23일(화) 오후 군포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제6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시상식은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경기도 시군의회 의원 중 모범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의원을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지방의원의 전문성 제고 및 자긍심 고취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의정활동 개선분야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진택 의원은 16년 7월부터 제7대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위해 노력하였고,‘남양주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등을 발의하여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데 앞장서왔다.

또한 행정감사 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창희 의원은 산업건설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지역 내 불편사항 해소에 앞장서 왔고, 특히‘남양주시 일자리 창출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 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구리시의회(의장 민경자) 장향숙 부의장도 지난23일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하고 군포시의회에서 주관한 ‘제6회 경기도 시ㆍ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의정연구발전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장향숙 부의장은 구리시 초선 의원으로써 후반기 부의장으로 활동하면서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추구하며「구리시 음식판매 자동차 영업장소 지정 등에 관한조례안」,「구리시 시립예술단 설치·운영조례」, 「경로당주치의 제도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구리시 예술인 복지증진 조례」

를 제정하는 등, 지역주민의 이익을 대변하고 민생안정을 위한 조례 제정 및 의정연구 활동으로 지역문제에 대한 발전적 해결방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향숙 부의장은 “항상 20만 구리시민의 입장에서 불편사항을 해소하도록 주민들과 소통하고 신뢰 받는 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며 “앞으로도 구리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하여 성실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제6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은 주민참여소통분야, 지역현안해결분야, 지역경제활성화분야, 의정연구발전분야 등 10개 분야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의정활동의 성과를 평가하여 지역발전 및 주민들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 노력한 의원들을 선정하였으며, 40명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