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이달초부터 스마트고지서 서비스 본격 시행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통해 지방세 내역을 확인하고 납부까지 가능한 똑똑한 세금 납부서비스가 본격 시행됐다.

경기도는 지난 1일부터 31개 시·군 전역에서 스마트 고지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오는 12일부터 자동차세에 대한 스마트 고지서를 첫 발송한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스마트고지서 신청자들은 이번 달부터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등 각종 지방세를 스마트폰으로 안내 받고, 납부까지 할 수 있게 됐다. 5월말 현재 스마트고지서 서비스 신청 가입자는 4만1518명이다.

스마트고지서 사용을 원하는 사람은 앱 검색창에서 스마트고지서로 검색한 후 ▲NH농협은행 스마트고지서 ▲네이버-신한은행 스마트납부 ▲SK텔레콤 T스마트청구서 등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내려 받으면 된다.

앱 설치 후 본인인증을 받고 스마트고지서 사용 신청접수를 하면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는 경기도 ‘스마트텍스’ 홈페이지(smarttax.gg.go.kr)를 이용해도 된다.

‘스마트고지서’는 지방세 고지서 수신과 납부 외에 지방세 상담도 가능하다. 사용자는 스마트고지서 수신 후 앱 상에서 상담하기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 메신저처럼 대화형 지방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최원삼 경기도 세정과 과표팀장은 “스마트고지서는 세금고지서를 제 때 받지 못해 불이익을 당하는 도민들을 위한 편리한 납세 서비스”라며 “세금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지 스마트고지서에 탑재된 상담 봇을 이용하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