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걷기연맹 평내동지회(회장 김복순)는 지난 3일 신촌초등학교운동장에서 이석우 남양주시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및 사회단체장 등 주요내빈과 주민 등 1,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날 행사는 오전 8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신촌초등학교를 출발해 약대울천을 경유,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약 5km코스로 가족,친구와 함께 참여한 주민들이 함께 걸으면서 정을 나누고 추억을 쌓는 즐거운시간을 보냈다.

걷기코스에는 7080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하고 완보한 시민을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역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애향심을 되새겨 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석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걷기운동은 비용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운동임을 강조하며, 주말 아침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행사를 주최한 남양주시 걷기연맹 평내지회 김복순 회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더불어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희망하며, 안전사고 없이 성황리에 행사를 종료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