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양보건소(소장 윤경택)는 지난 5월 26일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5~7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꼬부기 건강놀이터는 영양, 금연, 절주, 운동, 위생, 성교육, 바르게 앉기 등 7개의 주제로 구성된 체험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다. 지금까지 한달동안 꼬부기 건강놀이터에서 체험한 어린이집 및 유치원은 총 28개소에 425명이다.

체험프로그램은 건강마트 불량마트 및 불량식품 물리치기 게임, 술을 많이 마시면 생각 주머니 뇌가 망가진다는 체험, 내 손안의 세균 알아보는 뷰박스 체험, 아빠 아기씨와 엄마 아기씨가 만나는 성교육, 암벽타기를 하기 전 준비운동의 중요성과 운동 후의 날씬이·뚱뚱이 거울을 통한 체험, 바르게 앉기 체험을 통해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다.

6월1일부터 진접, 오남, 별내면, 별내동 소재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꼬부기 건강놀이터 체험자를 모집한 결과 12월까지의 일정이 예약되었으며 7월 3일부터는 내년 2월까지 진행 될 과정을 진접, 오남, 별내면, 별내동 지역을 제외한 타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예약을 받는다.

아울러 풍양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방학기간인 8.1~8.9. 2주 동안은 지역아동센터와 체험을 희망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예약을 받는다

꼬부기 건강놀이터 예약을 희망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와 가족은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 590-8502, 850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