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접읍 도시건축과 최우수, 화도읍 도시건축과 우수, 도농동 도시건축과 장려상 수상

남양주시가 시민에게 편리한 행정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구축한 스마트 워크 내비게이션 사용자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스마트워크 내비게이션이란 자동차의 내비게이션이 운전자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빠르게 도착할 수 있도록 안내 해 주듯 인허가 민원이 접수되어 완료될 때까지 절차별로 사용되는 정보와 업무시스템들을 서로 연결하여 담당자에게 안내해주는 업무관리용 프로그램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행정복지센터, 인허가 담당부서의 스마트워크내비게이션 사용자 및 관심있는 직원 45명이 참가해 민원해결을 시스템의 프로세스를 통한 단계별 처리내역을 기록 인허가 처리를 하는 것으로 특히 민원서류 접수, 보완, 협의 절차 등에 대한 정확한 내용 처리 기록으로 향후 업무 담당자 변경 신규자 등이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등록하였는지 여부를 중점 평가하였다.

평가에 앞서 담당 경력이 많은 팀장들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시에서 개발한 스마트워크 내비게이션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연찬하고 평가문제 제출을 위하여 수회에 사전토의 및 회의를 거쳐 최종문제를 확정하였다.

경진대회 개최결과 진접읍 도시건축과 최우수, 화도읍 도시건축과 우수, 도농동 도시건축과에서 장려를 수상하였다.

최우수를 받은 진접읍 도시건축과에서는 스마트워크 내비게이션에 대하여 부서내 교육을 통하여 친숙하게 익힌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통해 업무의 활용방안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