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아 6일 호평체육문화센터에서 ‘제22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남양주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개최했다.

“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남양주!” 라는 슬로건 아래 이석우 남양주 시장, 시의회 부의장 등 각 분야의 기관 및 단체장과 여성단체회원, 시민 약 1,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기념식에 앞서 식전행사인 시립합창단의 힐링과 감동 콘서트로 행사의 문을 열었다.

본 행사인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 및 여성의 권익증진에 기여한 강해경(53, 남양주 여성의용소방대장), 김화숙(56, 금곡동 주민자치위원), 심규순(57, 화도읍 적십자봉사회장)에게 제15회 남양주시 양성평등상을 수여했으며,

이날 참석한 이석우 시장은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야 말로 진정한 성평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다며, 이번 양성평등주간 행사를 통해 양성평등 의식을 높이고 양성평등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는 물론, 여성단체 간의 여성 정책에 대한 비전 공유와 협력네트워크가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부 행사인 명사 초청강연에서는 “유쾌한 Talk! Talk!” 라는 제목으로 남재현 원장의 특강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양성평등주간 행사에 참석한 시민은 “시립합창단 공연이 너무 좋아서 마치 콘서트장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었고 직접 남재현 원장님의 강의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남양주시에 정말 감사하고 진정으로 힐링하는 자리였다”고 전했다.

한편 부대행사로는 자기다짐&인증샷 캠페인, 캘리그라피 행사, 양성평등 도서 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저출산 인식개선 캠페인, 건강가정캠페인, 전기요금 할인제도홍보부스, 경품추첨 등이 마련되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행사를 주관한 김묘실 남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시민들이 많이 호응을 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남양주시와 협력하여 양성평등의식 확산에 노력하고, 양성평등주간에 더욱 다채로운 구성으로 시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