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백경현)는 클래식의 저변확대와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4일 장자호수공원야외공연장에서 구리시오페라단(단장/예술감독 신계화)주관의‘크로스오버 파크콘서트’개최하며 성황리에 성료했다.

본 공연은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악기구성인 반도네온, 플륫, 피아노, 더블베이스, 퍼커션의 협연으로 탁월한 연주를 자랑하는 크로스오버콰르텟 ABLE의 클래식을 기반으로 한 재즈와 탱고의 화려한 음악으로 관객들보부터 열띤 호응을 얻었다.

또한 풍부한 성량과 음악성을 겸비한 오페라 주역이자 ‘한국의 칼라프’ 라 불리며 극찬 받는 테너 이정원과 세계유수의 콩쿨을 통해 뛰어난 예술성을 인정받은 소프라노 김민지가 출연해 우리민요와 오페라아리아 등 주옥같은 성악곡으로 무더운 한여름 밤을 시원하게 수놓았다.

또 다수의 정부기념 행사 출연으로 지역문화예술발전에 크게 공헌하고 있는 구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특별출연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감동의 콘서트를 선사했다.

신계화 단장은 “긴 가뭄 끝에 기다렸던 장맛비가 내리고 무더위가 본격화 하는 힘든 시기를 보내는 민들에게 다소나마 음악으로 치유해주는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에서 이번 콘서트를 마련했다" 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힐링 공간에서 느끼는 특별한 선율이 한 여름밤의 감동으로 이어졌기를 바라며 내년에도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찾아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