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송낙영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 제3선거구)이 2017년 7월 17일 ‘제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장협의회가 주관하고 시·도의회 의원 중 지난 1년 동안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의원을 심사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송낙영 의원은, 경기도의회 제9대 전반기 교육위원회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쳤다. 제9대 후반기에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경기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송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교육복지 운영ㆍ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을 발의해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차상위 계층 가정,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여학생들의 위생용품 지원을 위한 사업의 근거를 마련하였고,

작년 10월에는 경기도의회 의원 127명 전원 서명으로 ‘교육용 전기요금 인하 촉구건의안’을 대표발의하여 한국전력공사로부터 ‘전기공급약관 변경’을 이끌어내기도 하였다.

특히 지역에서는 학생들의 교육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친밀하게 소통하고 열악한 교육시설 환경 개선 등 교육정책에 각별한 관심과 적극적인 제안을 통해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송낙영 의원은 ‘앞으로도 경기도민의 눈높이에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는 한편 도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일하는 심부름꾼으로서 본분을 지켜나가겠다고’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