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동아리 62팀(무용 21팀, 음악 26팀, 밴드 15팀)이 참여

남양주시(시장 이석우)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총남양주지회(대표 이용호)가 주관하는 2017 남양주 예술동아리 경연대회가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3일간 개최된다.

3일간 각각 무용, 음악, 밴드 세 분야로 나누어 경연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관내 예술동아리 62팀(무용 21팀, 음악 26팀, 밴드 15팀)이 참여하여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서로에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참가팀들은 지난 6월 17일 ~ 18일 남양주예술동아리 경연대회 예선전에서 총95팀 중 본선 진출에 합격한 팀들로, 이번 대회에서 시민들에게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고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무대에 설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남양주시 정혜경 문화관광과장은 “경연대회를 통해 관내 동아리들이 서로에게 배우면서 건전한 발전을 할 수 있고 시민들과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준비하였고, 이를 통해 문화예술 저변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축제의 장을 마련토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한편, 내달 23일에는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2017 남양주 시민합창페스티벌’이 열려 관내 지역별 시민합창교실 팀들과 아마추어 합창단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여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문화관광과 공연예술팀(590-24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