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프리미엄, 주택시장의 기준

미세먼지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숲·공원 등과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숲세권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특히 수도권의 경우 1인당 생활권 도시 숲 면적이 전국 평균에도 못 미쳐 풍부한 녹지를 즐길 수 있는 숲세권 아파트의 희소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건설사별로 다양한 녹지공간을 단지 내에 선보여 쾌적한 주거여건을 강조한 곳도 많다. 하지만 미세먼지와 무더위 등이 기승을 부릴 때 마다 ‘진짜 숲’이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의 몸값이 높아지는 분위기다.

실제로 지난 5월 미분양의 무덤이라 불리던 김포에 분양된 ‘한강메트로자이(3,598가구)’는 대단지 임에도 계약 5일 만에 완판됐다. 인근에 대규모 공원 조성도 계획 중이며 걸포천, 걸포중앙공원, 나진포천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으로 관심을 받았다.

올 3월 조정대상지역인 고양에 나온 ‘삼송 3차 아이파크’는 1순위 청약에서 6.18대 1을 기록 후 단기간 계약을 끝냈다. 북한산 자락에 자리한 데다 창릉천, 한양파인 골프장이 가까운 숲세권 단지로 인기를 끌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들어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숲의 기능과 관련된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건설사별로 새 아파트에서 숲과 공원의 거리를 강조하는 추세”라며 “쾌적한 주거환경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데다 희소성도 갖추고 있어 그린 프리미엄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 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총 면적 198,000㎡의 경관 녹지 등을 보유하고 있는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해 눈길을 끈다.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 산37-19번지 일원에 위치하는 ‘두산 알프하임’이 주인공이다.

두산중공업이 시공을 하는 이 단지는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 산37-19번지 일원에 전용면적 59~128㎡로 지하4층 ~ 지상28층. 총 49개 동(아파트 36개 동, 테라스하우스 13개 동) 총 2894세대로 조성된다.

남양주시 백봉지구, 옛 서울리조트 부지에 들어서는 ‘두산 알프하임’은 단지 후면과 측면에 총 198,000만㎡의 경관 녹지가 자리할 예정으로 약 4.4km의 트래킹코스와 전망데크 등이 단지와 연결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 단지는 북유럽 디자인을 대표하는 비에른 루네 리(Bjorn Rune Lie)가 패턴 디자이너로 참여해 정통 북유럽 감성을 그려낼 것으로 알려졌다. 노르웨이 태생인 비에른 루네 리는 현재 핀란드 브랜드인 카우니스테의 수석 디자이너이로 활동하며, 북유럽 특유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1일 견본주택 개관 당일 약 1만 1천여명이 몰린 데 이어 주말 포함 3일간 총 약 3만 4천명이 다녀간 ‘두산 알프하임’은 최근 입주한 단지들의 거래가보다 낮은 분양가로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인 점과 옛 서울리조트 자리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한 점 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여기에 남양주시 호평동은 전세가율이 86%에 육박하는 지역으로, 대기수요까지 풍부해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두산 알프하임’은 수석~호평간 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해 약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46번국도•평내호평역과도 가깝고, 지하철 8호선과 4호선도 인근으로 연장 예정이다. 송도국제도시∼서울역∼경기 남양주 평내∙호평을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타당성조사 중에 있다. 또한 이 아파트는 평내호평역이 도보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하는데, 입주 후 평내지구 연결 통로와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역 최대 규모의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갖출 것으로 알려졌다. 단지 내 수영장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연면적 5,560㎡에 달하는 남양주 최대의 단일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또한 유럽의 느낌을 살려 계단식 대형 라이브러리를 단지 내에 조성하는 등 대규모 피트니스 클럽 회원권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커뮤니티 시설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국내 굴지의 건축사무소인 희림건축과 협업해 길이 330m에 달하는 유럽풍 스트리트몰 ‘Moa’가 단지 내에 조성돼 멀리 나가지 않고도 손쉽고 쾌적한 쇼핑 및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규모가 큰 만큼 볼거리도 다양한 견본주택 내에는 북유럽 가구 체험존, VR로 ‘두산 알프하임’ 입주 후 모습을 가상 체험할 수 있는 VR 체험존 등이 마련돼 있다.

두산 알프하임의 견본주택은 남양주시 도농동 56-7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 1522-3400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