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는 8월 30일 남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평내동에 위치한 평내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20여 명을 대상으로 의회방문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자치행정위원장(이진택의원)은“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미래의 주인공인 여러분들이 풀뿌리 민주주의의 기본원리를 몸소 체험하여 더 큰 꿈을 키우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또한 ‘느리지만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으며, 내가 가진 재능만 믿고 노력하지 않으면 세상을 이길 수 없다’는 토끼와 거북이’동화를 통한 격려의 말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기존 학교에서 주도하는 프로그램 참여와는 다르게‘우리아이 바로 키우기’를 주도하는 학부모를 주축으로 미래의 아이들 에게 민주주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의회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소중한 겸험의 시간이 되었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의회 홍보영상물을 시청한 후 의회시설물을 견학, 지역구 의원과의 간담회를 나눈후 간단한 기념촬영으로 일정을 마쳤다.

앞으로 남양주시의회는 의회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수준 높은 회의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프로그램 참여신청은 남양주시의회 의정홍보팀(031-590-8832)으로 사전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