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봉‘의 감동스토리와 함께 라이브콘서트 공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20일 시청 다산홀에서 시립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보육교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악, 감동스토리, 토크로 진행되는 인성교육「힐링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매년 보육교직원 대상 의무(인성)교육을 연합회 별로 자체 실시하고 있지만, 이날 교육은 스트레스 해소 및 흥미유발을 위한 교육환경이 필요하다는 건의사항을 반영하여, 교육환경 개선 및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자발적 교육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2017년 제2회 추경예산을 편성하여 교육비를 지원하게 됐다.

그 첫걸음으로 팝페라가수 박정소의 강연으로 가난한 음악인에서 정상급 팝페라 가수로 성장하여 한국의 폴포츠라 불리게 된 제자 ‘최성봉‘의 감동스토리와 함께 라이브콘서트를 공연함으로써 힐링과 감동의시간을 선사하여 보육교사들로부터 많은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보육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중요한 직업으로 자부심을 가지시기 바라며, 오늘(20일) 개관한 ‘어린이(유아)’가 테마인 호평도서관과 어린이비전센터 내 국내최초 4차산업혁명 체험장을 조성하였으니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평가인증 준비 등으로 힘드신 보육교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내년부터 수당 인상을 하였으니 힘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