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안상영)은 지난 10일 남양주시청 노동조합 사무실에서 제2대 노동조합 출범식을 했다.

제2대 노조위원장으로 선출된 안상영 위원장은 지난 8월 실시한 노조선거에서 투표자의 95.2%의 찬성으로 제1대에 이어 제2대 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안상영 노조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내부적으로는 당당하고 즐겁게 일하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직장생활 만족도와 삶의 질을 개선시키고 대외적으로는 경기동북부권협의회를 더욱 발전시켜 경기도 기초지자체 공무원노동조합들의 협의체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다짐하였고,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공무원노조 출범 후 노사가 노력하여 협력적인 노사문화를 이뤄왔고, 그 결실로 작년에 우리 남양주시가 공무원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대통령표창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상생적 협력을 통하여 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win-win의 파트너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출범식에는 이석우 남양주시장, 박유희 남양주시의회 의장, 정규철 농협 남양주시지부장, 전 남양주시 직장협의회 회장단과 제2대 노동조합 임원 등 약 50여명이 참석하여 제2대 노동조합의 발전을 기원했다.

한편 남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은 한가위를 앞둔 지난달 28일 외국인복지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부 밥퍼, 화도 밥퍼에 쌀과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나눔행사를 갖기도 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