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과 등 부시장 직속, 일부 과 분리..연말 대폭 인사이동 예고

1일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남양주시 행정기구설치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 했다.

시 관계자는 “조직진단 용역 결과를 토대로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기능 재배치 및 기구 신선을 위해 관련 조례를 개정했다” 고 밝혔다.

개정 조례에 따르면 부시장 직속 기관으로 민원총괄관으로 하고 홍보기획과를 홍보기획관으로 명칭이 변경된다.

또, 행정안전실에 스마트시티과를 신설하며 복지문확국의 노인장애인과를 노인복지과와 장애인복지과를 분리하며, 문화관광과를 문화예술과, 슬로관광과로 분리된다.

체육청소년과는 체육진흥과로 명칭이 변경되며, 경제 산업국 산하의 세정과는 세정1과, 세정2과로 분리되며, 창조경제과는 경제에너지정책과ㅡ 고용복지센터는 일자리정책과로 명칭이 변경된다.

환경녹지국 산하의 공원과는 공원조성과와 공원관리과로 분리되며, 주무과인 녹색성장과는 환경정책과로 명칭이 변경된다.

도시국의 지적과는 토지정보과와 부동산관리과로 분리되며, 도시재정비과는 도시재생과로 명칭이 변경된다.

평생교육원의 여성보육과는 여성가족과와 보육정책과로 분리되며, 주무과는 평생교육과는 교육청소년과로 명칭이 변경된다.

시는 입법 예고된 관련 조례에 대해 8일까지 의견서를 제출받아 오는 20일부터 내달 15일까지 개회되는 시의회 2차 정례회에 상정할 방침이다.

남양주시의 행정기구 설치 개정 조례가 시의회에서 통과되면 내년 1월초에는 대폭 인사이동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