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보건소장(정태식)은 6일 열린 대한결핵협회 64주년 기념행사에서 지역사회의 결핵퇴치와 국가결핵관리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시민보건향상에 노력한 결과 ‘복십자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복십자대상은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결핵퇴치사업에 참가한 사람에게 주는 대한결핵협회 최고 영예의 상으로 매년 공로부문과 봉사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하며 남양주보건소장(정태식)은 공로부분 복십자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남양주보건소장(정태식)은 “결핵은 매년 약 3만5천명의 신환자가 발생하고 약 2천3백명이 사망하는 우리나라 법정감염병 중 발생 및 사망이 가장 많고 막대한 질병부담을 초래하는 질병으로 체계적인 관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며 “앞으로 더욱더 체계적인 모니터링과 예방시책을 통해 시민보건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최초로 의료기관,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유치원 등 집단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592기관/4,990명을 잠복결핵검진을 실시하여 국가결핵관리 패러다임을 환자 및 접촉자 관리에서 결핵발병 前 선제적 관리로 전환함으로써 실질적인 결핵 발생률 저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

결핵 및 잠복결핵검진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남양주보건소 결핵실(☏590-2745)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