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20만 구리시민 여러분!

2018년 무술년(戊戌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는 용맹스럽고 충성심이 강하며 의로운 황금개띠 해인만큼 활동성이 뛰어난 개처럼 지역경제가 활발해지고 모든 분들이 꿈을 실현하는 희망찬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금년은 1~2월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점으로, 6월 러시아 월드컵, 8월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등 스포츠의 해이면서도 소확행(小確幸), 즉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꿈꾸는 워라밸(work-life-balance)세대들의 일과 삶의 균형적인 가치를 통해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시의회는 시민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안심도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행복한 복지도시, 편리하고 쾌적한 사통팔달의 교통도시, 도시브랜드 가치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하여 다양한 안건을 심의하고 예산을 편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였고,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모두 20만 구리시민 여러분께서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구리시의회와 구리시를 믿고 성원해 주신 결과라 생각합니다.

제7대 구리시의회가 대단원의 막을 내리고, 제8대 의회가 새롭게 출범하는 의미 있는 해입니다. 저희 구리시의회는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지난 7대 구리시의회의 출범과 함께 시민 여러분께 드렸던 약속 중 지키기 못한 일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어 현장의 소리를 듣고, 소외계층과 더불어 함께하며, 시민의 진정한 일꾼으로 무한 봉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시정에 대한 올바른 견제와 대안을 제시하는 등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리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맡은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 질책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지방자치 성공의 열쇠는 지방의회를 만들어 주신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참여와 성원에 있습니다. 올 한해는 구리시의 희망을 현실로 바꾸어 점차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새로운 일을 용감하게 시도하고 실행하여, 더욱 의미 있는 해를 만들어야 겠습니다.

무술년 새해에는 구리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기원드리며, 우리 구리시가 선진도시로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무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성취하십시오

감사합니다.

2018. 1. 1.

구리시의회의장 민 경 자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