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길)는 지난 3일 주민자치센터에서 평내동 청소년자치위원회를 이끌어 나갈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 날 위촉된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은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지역사회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로 중학생 22명, 고등학생 10명 총 32명으로 구성된 예비 마을리더들이다.

행사는 작년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열심히 활동한 제4기 청소년자치위원에 대한 표창장 및 감사장 수여를 시작으로 그동안의의 활동영상을 시청하며 활동실적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진 후 제5기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 순으로 진행했다.

평내동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지역사회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을 모집·선발하여 2013년 8월 최초로 구성되었으며, 정기회의를 통하여 청소년 문제 토의 및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청소년 캠페인 및 벼룩시장, 청소년문화축제 등을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해 왔다. 올해 새롭게 출발하는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역시 1년 동안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봉사와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김영길 주민자치회장은 “제5기 평내동 청소년자치위원회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며, 지역사회에 청소년 문화를 한층 발전시키고 청소년들이 차세대 지역의 주인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