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초·중·고 31개팀 200여명 참여 축제 한마당으로 진행

구리시(시장 권한 대행 예창섭)는 지난 9일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제19회 구리시 청소년종합예술제󰡑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구리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문희)이 주관하는 청소년종합예술제는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과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한국음악, 무용, 서양음악, 대중음악, 사물놀이, 댄스, 문학 등 총 17개 종목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특히, 구리시청소년종합예술제를 통하여 EXO의 시우민(본명 김민석/당시 인창고), NCT의 도영(본명 김동영/당시 토평고), 보이스키즈코리아 우승을 한 김명주(당시 교문중) 등의 한류스타가 배출된바 있고, 우수한 실력을 가진 청소년들이 그 재능을 마음껏 뽐내는 구리시 최대의 청소년경연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예술제에는 이러한 명성에 걸맞게 구리시 관내 초․중․고등학생 31개 팀 2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재능을 마음껏 펼쳤으며, 비트박스, 코믹댄스 분야에서 특별무대도 선보여 경연청소년과 관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한마당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각 분야별 최우수팀은 오는 8월 27일 부터 31일 까지 안산문화 예 술의 전당에서 개최되는 제26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 본선에 구리시 대표로 참가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구리시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이번 예술제를 통해 자신 있는 분 야에서 꾸준히 노력하고 재능을 연마하여 각 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을 할 수 있는 계 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각 분야에서 청소년들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 록 시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