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데이’ 열어, 몽골 문화에 대한 이해와 회원간 소통의 폭 넓혀

지난 23일(토) 남양주시 레인보우 하모니 워킹그룹(이하‘RHWG’)은 남양주시 몽골문화촌(수동면 소재)에서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는‘패밀리데이’를 열어 몽골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소통의 폭을 확장하고, 즐거운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상호 신뢰를 쌓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부터 진행된 이날 행사는 패밀리데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웃음 가득한 즐거운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었고, 몽골어 인사말 배우기를 시작으로 몽골 대표 음식․전통의상 체험, 문화관광해설사(김주선 님)와 함께 몽골문화를 알아가는 관람시설 투어, 문화퀴즈 풀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또한 몽골 마상 및 민속예술 공연관람, 몽골인 공연단과 함께하는 승마체험, 자유대화시간 등을 진행하였다.

행사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한 김재석 RHWG 단장은“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여 매우 기쁘고 이번 패밀리데이 행사가 구성원 간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RHWG의 활동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남양주시를 대표하는 워킹그룹으로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HWG은 시민의 활발한 시정참여 및 남양주시와 국․내외 자매도시 간 민간교류 활성화를 위해 2012년 3월에 구성하였으며, 매년 3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활발하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