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역주도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별 특성과 청년개개인을 고려한 ‘2018년 청년 일드림 사업’을 진행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2018년 청년 일드림사업’은 현장 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정책으로 청년의 전공과 적성을 고려해 시가 추진중인 사업의 업무기회를 제공하여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민간기업과 연계하고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사업니다.

현재 시는 각 부서에 청년들의 업무경험을 위한 일자리 수요를 조사하고 있으며, 민간취업과 연계될 수 있는 문화, 복지, 환경, 안전, 보건 분야의 직업상담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상담사, 큐레이터, 방문간호서비스 동행업무 등의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채용에 응시한 청년들은 1차 서면심사, 2차 면접을 거처 기본교육을 받고 청년 일드림 사업에 참여하게 되며, 향후 민간취업을 위한 시의 지원을 받게 된다.

‘2018년 청년 일드림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남양주시 일자리정책과(☎031-590-8684)를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