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금곡동 홍유릉 광장에서 시민 1천여명 참석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광복 제73주년 기념행사와 평화통일기원 시민걷기대회를 지난 15일 금곡동 홍유릉 광장에서 개최했다.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지회(회장 곽민승)가 주관한 가운데 지성군 남양주부시장, 신민철 남양주의장, 지역국회의원, 시․도의원 및 사회단체과 어린이, 청소년등 시민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는 국기달기운동의 일환으로 참석자 전원에게 태극기를 지급하고 곽민승 지회장의 대회사와 지성군 부시장 축사등이 있은 후 만세삼창과 걷기대회가 진행됐다.

홍유릉 주변 3.5km를 걷는 걷기대회사 끝난 후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됐다.

곽민승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분단된 우리나라의 현실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다가올 평화통일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며 “이른 아침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지성군 부시장은 “무더위에도 행사 준비에 고생한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광복 제73주년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하여 더욱 의미 있는 이 행사가 평화통일을 앞당기는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참여한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