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일(토)~2일(일)까지. 사람·자연·문화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 열려

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3동(주민자치위원장 이영행)에서는 9월 1일(토)부터 2일(일)까지 이틀 간 ‘제2회 장자못 축제’를 장자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수택3동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수택3동의 여러 기간단체들이 함께 준비하여 주민들이 주체가 되는 새로운 지역 축제의 이정표를 제시하고, 더욱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즐기는 진정한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첫째 날에는 유아 및 초등학생 그림 그리기 한마당, 장자못 걷기 대회, 수택3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 등이 펼쳐지며, 별도 행사로 분수 광장에서 구리청년협동조합 주관으로 신나는 물놀이 및 물총 축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둘째 날에는 구리소방서의 심폐소생술 시연 및 소방 안전 교육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 개회식 등일 열린다. 특히 장자못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노래자랑에서는 지난 8월 24일 펼쳐진 예선을 통과한 10명의 시민들이 자신의 노력 실력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그리고 노래자랑과 함께 소천 이장학 씨와 여러 초대 가수들이 흥겨운 무대와 노래를 선보이며 초가을 장자호수공원에 모인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소중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축제에서는 수택3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아동 미술, 종이 접기, 클레이 아트 등의 다양한 창작물 전시와 함께, 시민들이 즉석에서 참가하여 만들어 보는 아동 스포츠 스태킹, 구슬 공예, 서예 등의 체험 부스도 진행되어 축제의 재미를 더하게 된다.

또한 자원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평소 사용하지 않지만 남들에게는 소중할 수 있는 물건을 교환 판매하는 벼룩시장 나눔 장터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수택3동 주민센터(031-550-872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