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질문 및 2017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등 다뤄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는 10월 4일(목)부터 16일(화)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제255회 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남양주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는 ▲2017회계 연도 결산승인의 건 ▲2017 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조례안 등 기타 부의안건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

첫째 날인 4일에는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017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고 결산심사를 위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이도재의원, 부위원장에는 이영환의원이 선임되고 위원으로는 전용균, 이철영, 박성찬, 백선아, 박은경, 김영실 의원으로 구성되었다.

5일부터는 각 상임위별로 조례안 등 부의안건심사가 진행된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이철영)에서는 ▲남양주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양주시 지방공무원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양주시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양주시 장애인 이동기기 수리 등에 관한 지원조례안 ▲남양주시 지역예술인 및 문화예술단체 지원조례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남양주시협의회 지원조례안 등 총 12개의 안건이 심사될 예정이며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창희)에서는 ▲남양주시 경관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양주시 도시재정비촉진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양주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진흥에 관한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7개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이어 8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의 주요현안사항 및 정책에 대해 집행부와 질의‧답변을 진행할 계획이며

10일부터 12일까지는 각 상임위 별로 2017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2017 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한 예비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그리고 15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종합심사 후 마지막 날인 16일 제3차 본회의에서 ▲2017회계연도 결산승인의 건 ▲2017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 조례안 등 기타 부의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13일간의 회기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