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대한노인회 화도읍분회(분회장 박성열)는 지난 17일 오월부페(화도읍 소재) 에서 화도읍 92개 경로당 회장 및 화도읍 각 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를 마감하며 화합을 다짐하는 송년회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화도농업협동조합의 후원으로 송년회 식사 비용(50%)을 지원하고, 화도읍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쌀 100포(금5,500,000원)를 전달하는 나눔 행사가 더해져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대한노인회 화도읍분회장(분회장 박성열)은 “지역에서 항상 화도읍 노인회에 관심 가져주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화도농업협동조합장(조합장 최상복)은 “화도농협에서는 앞으로도 사회 공헌 사업으로 우리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한 기여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 (센터장 우상현)은 “지역사회에서 이렇게 노인회에 관심과 후원이 이어지니 감사하게 생각하고, 행정에서도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대한노인회 화도읍분회와 화도농업협동조합은 2017년 사랑의 결연 협약을 맺고 노인회 각종 행사 지원 및 이스포츠 활동 지원, 연 3회 식사대접 등 연간 약 3천여만원의 지원을 해오고 있다. 그 밖에도 창현2리 기업인회, 쌍용스텐등 기업단체 등에서도 각 경로당과 협약을 맺어 사랑의 결연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12월 중 보미청광아파트와 맷돌36(화도읍 마석우리 소재 식당)이 사랑의 결연을 맺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