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9월 11일부터 10월 12일까지 한 달간 충청남도 단양군 일원에서 남양주시 공무원노동조합(지부장 손채락)과 함께 남양주시 직원을 대상으로 직원 통합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총 5기에 걸쳐 400여 명의 직원들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재개된 만큼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됐다.

1박 2일간의 연수는 충청남도 단양군의 다양한 액티비티 체험과 전통시장 방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직원들의 참여도가 높았으며, 격무로 인해 지친 심신을 달래는 기회가 됐다. 특히, 마지막 기수의 명사 특강 순서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명사로 깜짝 초빙돼 격의 없이 직원들과의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손채락 지부장은 “4년 만에 재개된 직원 통합연수를 남양주시와 함께 개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직원들이 노동조합의 의미를 되새겨 앞으로도 조합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시민시장시대에 남양주 슈퍼성장을 이끌고 있는 직원들에게 이번 기회를 빌려 고마움을 전한다.”라며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보람찬 힐링 연수를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직원들의 근무조건을 개선하고 고충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남양주시 공무원노동조합 관계자들에게도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