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권봉수 의장)는 10월 18일 의회 멀티룸에서 2023년 10월 1차 의정 브리핑을 실시했다.

□ 10월 1차 주례보고- 총13건 논의(조례안 6건, 보고안 3건, 동의안 4건)

○ 구리시 하수처리시설 및 부대시설 관리대행 동의안 (하수과)

○ 이문안호수공원 시설확충 기본설계 용역 보고 (공원녹지과)

○ 장자호수생태공원 호수바닥 정비, 준설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보고 (공원녹지과)

○ 구리시 시청·동 행정복지센터 소재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총무과)

○ 구리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전총괄과)

○ 구리시 안전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전총괄과)

○ 구리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시계획과)

○ 구리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안 (복지정책과)

○ 구리시 식품 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복지정책과)

○ (가칭)시립인창칸타빌 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가족복지과)

○ 구리시-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보고 (가족복지과)

○ 2024년 (재)구리시 청소년재단 출연 동의안 (평생학습과)

○ 2024년 (재)구리문화재단 출연 동의안 (문화예술과)

□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

○ (구리시 하수처리시설 및 부대 시설 관리대행 동의안)은 업체 변경 시 고용승계 여부에 관한 질문과 대행업체 변경에 따른 업무 공백이 없어야 할 것이라는 당부가 있었으며, 관리대행 기간을 회계연도와 일치하도록 조정해야 한다는 의견, 당초 효율적인 인력 운용을 목표로 여러 하수처리 시스템들이 도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인건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바, 인건비 절감에 대한 노력이 필요해 보인다는 의견이 있었다.

○ (이문안호수공원 시설 확충 기본설계 용역 보고)는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었다.

① 주민설명회를 교문1동에서만 두 차례 개최하였는데, 공원과 인접한 교문2동 주민을 대상으로도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기를 바란다.

② 기본구상안 전반에 안전에 대한 고려가 다소 부족해 보인다.

③ 최근 재정 긴축에 따라 시설 확충 공사가 지연될 가능성도 있는데, 주민들의 가장 큰 요구사항인 화장실 설치만이라도 관련 행정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검토하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