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호평동 백봉지구‘경기도의료원’유치 추진을 위한 TF팀 회의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1일 남양주시청 여유당에서 경기도의료원 유치에 적극 대응하고자 태스크포스(이하 TF)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그간 경기도의료원 최적의 입지로 판단되는 백봉지구 종합의료시설 용지에 경기도의료원을 유치하기 위해 경기도에 지속적으로 건의했으며, 지난 9월 22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석범 남양주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총괄·유치전략·행정지원 등 3개 부문으로 구성된 경기도의료원 TF팀을 신설했다.

TF팀은 이날 회의에서 △TF팀 세부 업무 범위 및 추진 방향 △민·관·정 유치체계 구축 방안 △타 지자체 추진사항 및 보건의료계획 등을 논의했다.

또한, 백봉지구 종합의료시설 용지는 약 1만 평(33,803.9㎡) 규모로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경기도의료원 6개소보다 면적이 가장 넓어 대규모 종합병원 신설이 가능하며, 수석~호평 간 도시고속도로에 직접 연결돼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재확인했다.

아울러, 시는 해당 용지가 남양주시 소유로 관리되고 있는 도시계획시설(종합의료시설 용지)로 경기도의료원과 같은 공공 보건의료기관은 토지 무상사용이 가능해 병원 신설에 따른 토지 매입비용도 절약할 수 있는 경기도의료원의 최적의 입지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석범 남양주 부시장은 “남양주시는 앞으로 입지 타당성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 수집 분석을 통한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유치전략을 수립해 경기도의료원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유치전략을 수립하고, 경기도의료원 유치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