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농수산물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1일 구리농수산물공사 상황실에서 지역상권활성화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한 구리농수산물공사-중도매법인조합장연합회-롯데아울렛구리점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공사 김진수 사장, 롯데아울렛구리점 이지은 점장, 중도매법인조합장연합회 박경산 연합회장을 비롯한 각 중도매법인조합장(협회장)과 공사와 롯데아울렛 구리점 담당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과 롯데아울렛구리점이 체결한 업무협약은 도매시장 내 중도매인의 판매채널 다각화를 위한 협력과 지역경제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행사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에 따라, 다가오는 2024년 설명절을 맞이하여 롯데아울렛 구리점에 방문하는 고객들이 도매시장에서 판매하는 저렴하고 신선한 농수산물 선물세트를 편리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작은 도매시장」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공사 김진수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동일 상권 내 공존하는 도매유통의 대표인 구리도매시장과 소비자와의 최접점에 있는 소매유통업체의 대표인 롯데아울렛구리점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너지 창출로 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업무교류를 통해 복합화된 사업단지 개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축적하여 도매시장 이전 시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