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한국수력원자력㈜팔당수력발전소(소장 김위현)는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에 푸드마켓 운영 시 필요한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4월 양 기관이 체결한 “2014년도 발전소 주변지역 사업자 지원사업” 협약에 따라 이루어졌으며 푸드마켓의 원할한 운영에 필요한 냉동탑차(4,000만원 상당)가 지원됐다.

그동안 남부푸드마켓은 차량의 부재로 물품 이동이 어렵고 비용 절감 측면에서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이번 지원으로 푸드마켓 정식 인가를 받을 수 있게 됐고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소외이웃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남부푸드마켓은 남양주시 남부권역(와부읍·금곡동·양정동·조안면) 소외계층이 매장에 직접 방문해 식품, 생필품 등 필요한 물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상설 마켓이다. 지역 내 저소득층의 식생활 개선뿐 아니라 매월 방문하는 홀몸노인의 안부확인 등 사회공동체 문화의 확산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남부권역 외에도 남양주시는 동부권역(화도읍), 서부권역(진건읍)에서도 푸드마켓을 운영 중이다.

한편 팔당수력발전소는 주변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희망나눔 남부푸드마켓’ 사업을 지원 등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남양주시 사회복지기관 등에 차량지원과 저소득가정 후원결연 및 후원물품 지원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