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4개 의약단체, 한양대구리병원 등 16개 단체 참여

구리시는 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코스모스축제에서 건강을 주제로 시민모두가 참여하는 ‘건강uP 행복 uP 2014년 시민건강체험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구리시 보건소와 4개 의약단체, 한양대구리병원 등 관내 의료기관과 건강보험관리공단 등 건강관련 16개 기관이 참여하는 이 행사에는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와 다양한 건강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당뇨 및 고혈압, 골다공증, 체지방, 갑상선 초음파, 뇌혈류 검사, 치매선별검사, 구강검진, 안검진, 이비인후과 검진 등을 실시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한방약 만들기, 짠맛 미각테스트, 올바른 양치방법, 어린이 약사체험 등이 펼쳐진다.

의사, 간호사, 약사 체험 코너를 운영하여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미래에 대해 꿈꾸게 하고, 안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등 전문의에게 검사와 상담을 할 수도 있고 체력 및 체지방측정 등으로 현재 자신의 체력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코너도 운영된다.

또한 시민들이 함께 뛰고 즐길 수 있는 건강댄스와 합기도, 음악줄넘기 등 다양한 운동 시범도 시간대별로 운영하여 시민과 함께 건강을 매개로 소통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건강체험한마당 행사를 통해 올바른 건강정보와 다양한 의료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 생활실천을 도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