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도서관에서는 2014년 알찬 한해 마무리를 위하여 12월 18일(목) 열 번째 뽀로로의 날을 개최하고, 12월 19일(금)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크리스마스 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12월 18일(목) 열 번째 뽀로로의 날에는 책과 이야기가 있어 즐거운 독서프로그램, 어린이가 직접 만들고 그리는 신나는 체험활동, 영화 상영과 동화·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종일 펼쳐진다.

재미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독서프로그램으로는 마술동화 체험극 ‘전래동화 체험 놀이터’과 '신나는 동화구연‘, '영어 동화책 스토리텔링 타임'이 마련되어 있다.

또 뽀로로도서관 내 해리상영관에서는 어린이 애니메이션 ‘겨울왕국’과 ‘뽀로로와 노래해요’가 상영되며, 에디 공부방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뽀로로 색칠공부가 제공되고, 오후에는 페이스 페인팅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 날 1층 로비에서는 뽀로로와 패티인형 캐릭터들이 아이들과 함께하는 포토타임이 진행되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팡팡 풍선아트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에이미와 함께하는 영어동화 스토리텔링, 신나는 동화구연, 전래동화 체험놀이터(마술동화체험극)는 유아 및 초등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12월 6일(토)부터 12월 14일(일)까지 진접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접수,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기타 영화상영과 페이스페인팅, 포토타임 등은 접수 없이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12월 19일(금) 오후 7시부터 유아에서 성인에 이르는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산타할아버지가 금관악기로 들려주는 크리스마스 음악회’ 는 금관악기(트럼펫1, 트럼펫2, 혼, 트롬본, 튜바, 드럼) 공연으로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해를 마무리하며 즐거운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날인 12월 18일(목) 오전 8시부터 1층 안내데스크에서 가족당 최대 3매씩 표배부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진접도서관 홈페이지(http://lib.nyj.go.kr/jinjeop)에서 확인 가능하며, 진접도서관(☏590-5310, 53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