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국토교통부 U-City서비스 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

남양주시는(시장 이석우) 지난 12일(금) 삼성동 무역센터(코엑스)에서 열린 『2014년 U-City서비스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U-City서비스 활성화와 다양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국민체감 U-City서비스 모델 발굴을 위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여 개최했으며, ‘지자체 U-City우수사례’부문 14개 지자체가 산·학·연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의 1차 심사를 거쳐 2차 본선 후보자(남양주, 안양, 오산, 부천) 중 대상을 선정했다.

남양주시는 ‘표준플랫폼 도입을 통한 시민체감-UP U-City서비스’라는 주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홍보시스템 온라인마켓 서비스, 첨단화승강장을 활용한 방범서비스(비상벨, 방범카메라) 그리고 국토부 통합플랫폼 도입을 통한 통합관제서비스 등의 시민이 기억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우수사례를 선보여 평가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유영수 교통계획과장은 “도시 발전에 따라 나타나는 교통·방범·환경 분야 등의 문제점을 감시가 아닌 관심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마켓 지원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선보인 여러 시민체감 U-City서비스가 안전도시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