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바쇼, 트로트메들리 등 다채로운 한마당 ‘시민경제 활성화 도모’

구리시는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이하여 3일 오후4시 30분에 구리전통시장 야외무대에서 「2016 설맞이 온누리 공연마당」을 마련하여 설음식 장만을 위해 구리전통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우리나라 최대 명절 설을 즐겁게 맞이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공연은 구리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 구리지부(지부장 이호)가 주관하는 것으로 우리민족의 최대명절인 구정 설을 맞아 저렴하고 질 좋은 제수용품을 판매해 상인들의 매출향상에 도움을 주고 서민물가 안정에도 기여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구리전통시장을 방문한 많은 시민들이 설음식 준비와 함께 훈훈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품바쇼, 전통국악공연, 마술쇼, 7080통기타 가수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서민들의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에 많은 시민들이 찾아서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이날 품바쇼에서는 구수한 입담으로 어르신들이 한바탕 크게 웃고 함께할 수 있도록 품바 명인 길손이 출연하여 각설이 공연을 선보이며, 대중가수 공연에는 인기가수 이정희, 애니, 신연욱이 추억의 7080 노래와, 트로트메들리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구리시장 직무대행 이성인 부시장은 “이번 행사로 전통시장을 찾은 고객들이 알뜰하게 장도 보고, 재밌는 문화행사에도 참여해 명절의 정취를 느끼길 바라며,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시름을 매출로 도와 서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