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근린공원 내 유아숲체험원 조성, 하반기 개장

남양주시(시장 이석우)가 화도읍 마석우리 551번지 진영근린공원 내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한다.

이를 위해 남양주시는 26일 남양주시청 푸름이방에서 남양주시 영‧유아 교육전문가 대표 7명을 초청하여 실시설계(안)에 대한 자문회의 및 향후 운영방안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조성되는 유아숲체험원은 산악형 근린공원의 특성을 활용하여 나무와 숲의 중요성을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인 아이들에게 인위적인 학습이 아닌 그들 스스로 놀거리를 찾아 즐기고 창작하며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이다.

세부시설로는 숲속교실, 생태놀이터‧미로, 숲 탐방로, 대피소, 화장실 등이 배치되며, 모든 시설은 자연환경을 파괴하지 않고, 친환경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남양주시 이정수 산림녹지과장은 󰡒실시설계 자문회의를 통하여 이용객의 입장을 충실히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인위적인 시설보다는 기존 숲을 활용한 친환경적이고, 영‧유아의 인성교육 및 창의성 발달에 도움이 되는 시설을 전면에 배치할 예정으로 하반기 임시개장예정인 유아숲체험원에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사랑중심 녹색 균형도시‧감성보육도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하여 2020년까지 20개소의 유아숲 체험원 권역별로 배치할 계획이며, `16년도 하반기에는 추경예산을 확보하여 진접‧별내택지지구 등에 3개소의 유아숲체험을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