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6년째 맞이하는 남양주시「월문천 물향기 축제」공연행사가 지난 5.14.(토) 와부조안행정타운 앞마당에서 주민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월문천 물향기 축제」공연은 와부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상설문화공연으로 주민스스로가 기획하고, 진행하며, 참가하는 문화공연으로 지역주민의 문화생활 증진 및 단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지역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지난 2015년 12월 말에 야외 공연장을 준공하여 드디어 이번 축제에 야외공연장 오프닝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5월 공연내용으로는 1부는 와부읍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기자단이 기회하고 주도하는 청소년예술축제로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에서 10개팀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경연을 펼쳤고, 2부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의 화합과 사랑을 테마로 가족노래자랑과 3부에는 야외 공연장 오프닝을 축하하는 월문천락밴드, 덕소색소폰동호회, 밥퍼가수 금동호, 아름다운 하모니의 여성 그룹 핑걸스의 무대로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의 공연장을 펼쳤다.

또한 체험부스에는 천연방향제만들기, 응급처지, 예쁜글씨POP, 캘리그라피, 생활안전, 쿠키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도자기 마을, 재활용공예, 친환경에너지 등 보고 느끼고 맛보는 체험부스 운영으로 어린이를 동반한 부모들에게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와부읍주민자치위원장(김장재)은 지역의 예술동아리 및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조성하여 만들어 나가는 공연행사라 더욱 뜻 깊은 행사가 아닐 수 없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공연행사를 펼쳐 지역주민의 여가생활 활동 및 문화생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이승제)은 주민주도하에 펼쳐나가는 공연행사를 보며 지역 주민들을 위해 노력하는 주민자치위원님들이 있기에 와부의 문화도시 활성화가 눈 앞에 있는 것 같고, 앞으로도 야외 공연장에서 지역주민들의 문화의 장이 되도록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공연을 펼쳐달라고 전했다

「월문천 물향기 축제」공연은 5월을 시작으로 9월, 10월 둘째주 토요일 와부행정타운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지며, 매월 테마가 있는 다양한 공연행사가 진행된다.

본 축제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누구나 와부주민자치센터운영실(031-521-6801~2)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