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기호)에서 운영하는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에서는‘텃밭에서 식탁까지’라는 주제로 수확한 작물로 요리까지 할 수 있는 가족체험프로그램 ‘생생유기농학교’를 진행한다.

생생유기농학교는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유기농테마파크 대표프로그램으로 6월 망종과 하지를 맞아 우리의 주식‘벼’, 『맛의 방주』 등재품목인 ‘토종앉은뱅이 밀’과 하지 수확 작물인 ‘감자’를 주제로 생생한 농사체험과 함께 엄선한 레시피에 따라 요리체험이 진행 된다.

첫 번째로 시작하는 ‘망종이 뭐예요~’에서는 풋 밀을 그슬러 먹으며, 한 해 풍년과 가족들의 무병을 기원하는 기회를 가져보고, 유기농테마파크 내에 있는 다랭이 논에서 직접 손모내기에 참여하여, 추석 차례 상에 올릴 햅쌀 3kg을 집에서 편안히 받아 볼 수 있도록 택배로 배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앉은뱅이 밀을 직접 수확하고, 새참으로 주먹밥을 만들어 먹는 ‘토종 앉은뱅이 밀’과 하지감자를 수확한 뒤, 만들어 먹으면, ‘게 눈 감추듯 사라진다’는 스위스 감자전 만들기로 구성된 ‘호호~ 감자’또한 가족단위로 체험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다.

‘생생유기농학교’는 주말(토, 일요일) 1회씩 진행(단, 망종이 뭐예요 2회)하며, 회당 선착순 10가족을 대상으로 예약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 예약 및 문의는 유기농테마파크 안내(031-560-1471)로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기농테마파크 홈페이지(http://www.organicmussum.or.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