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남양주경찰서는 검사를 사칭한 보이스피싱 범죄에 가담한 혐의로 김 모(29세)씨를 구속했다.

김 씨는 보이스피싱 일당의 '운전책'으로, 지난달 29일 피해자 최 모(32세/여)씨에게 접근해 2,540만원을 받아 달아난 혐의다.

최 씨는 이날 앞서 서울중앙지검 검사를 사칭한 인물로부터 "계좌가 금융사기 범죄에 이용됐으니 계좌에 있는 돈을 모두 인출해 금융감독원 직원에게 전달하면 범죄수익금인지 확인하고 다시 입금해 주겠다"는 전화를 받았다.

겁을 먹은 최 씨는 계좌에 있는 돈 2,540만원을 인출해 집인 강원도 춘천에서 전화 속 가짜 검사가 시키는 대로 남양주 금곡역까지 갔다.

현장에는 금융감독원 직원을 사칭한 임 모(30세)씨가 나와 있었고 그는 최 씨에게 돈을 건네받은 뒤 "확인 후 돈을 돌려주겠다"며 유유히 사라졌다.

이때 김 씨는 임 씨를 차에 태워 이동하는 '운전책'역할을, 또 다른 공범인 허모(22세)씨는 현장 근처에 숨어 범행 경과를 윗선에 보고하는 속칭 '카메라'역할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허 씨와 임 씨는 비슷한 수법의 범죄를 저지르다 김씨에 앞서 지난 2일 서울 마포경찰서에 붙잡혀 구속됐다. 김 씨 역시 남양주경찰서의 탐문 조사에 꼬리를 잡혀 지난 21일 검거됐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