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가 10월 13일, 14일 양일간 남양주캠퍼스에서 ‘2016 EXPO NCS Career Festival(취업박람회)’을 개최한다. 이번 엑스포는 재학생들에게 취업준비 기회를 부여하는 취업특강, NCS기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면접 콘테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직업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학과와 밀접한 NCS연계프로그램 또한 준비되어있다.

취업처에서 진행하는 취업특강, NCS기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면접 콘테스트 프로그램 등 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 및 취업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졸업예정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우수 중견기업의 기업설명회와 25여개 기업의 현장면접을 준비하였다.

재학생들이 진행하는 NCS연계프로그램은 3D프린팅 체험, 로봇전시 및 체험,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네일아트 체험, 안전한 패스워드 관리, 심리검사 및 상담 등의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또한 축제공연으로 실용음악(학)과 및 뮤지컬(학)과 공연과 초청 아티스트로 디에이디, 사이먼도미닉, 크러쉬, 헤이즈가 참여하는 공연이 준비되어있다.

취업박람회 중심의 축제를 기획한 대의원회는“대학축제가 술을 곁들인 게임이나 벌칙, 공연의 선정적 문화들로 물들어있다”며 “경복대학교 축제는 대학생들의 최대 고민과 관심사인 취업과 미래를 주제로 학생들이 가볍고 즐기는 마음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고 말하였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2015년 교육부 발표를 통하여 ‘수도권 전문대학 취업률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룩하여 명실상부한 취업률 우수대학이 되었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