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4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2018학년도 대학입시를 대비해 수시전형 설명회 “수시야 반갑다!”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대입 준비를 하는 다양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생활기록부 관리와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관한 주제를 가지고 특강과 교사 컨설팅 순서로 진행되었다.

설명회 특강에서는 진로진학 전문가를 초빙하여 2017학년도 대입결과 분석을 비롯하여 학생부종합전형 지원 사례와 학생부 관리 방법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에 관하여 실제 사례를 통한 생생한 대입 수험 정보를 제공하였다.

특별히 특강이 끝난 후에는 선착순으로 접수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관내․외 고등학교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수시전형 개별 컨설팅 순서를 마련하여 수험생별수준에 맞는 맞춤형 대입정보도 함께 제공하는 등 수시전형 준비에 필요한 알찬 구성으로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추성운 남양주시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수시전형 설명회는 점차 다양해지는 입시제도에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수요 맞춤식으로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수험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